고속모터에 임펠러가 직결된 단단 원심형 방식의 압축공기 생산 시스템으로서, 고속회전에 적합한 공기베어링과 속도 가변을 위한 VFD, 디지털 제어기, 구성품의 보호와 압축기의 소음저감을 위한 외함기술이 집약된 패키지형 블로워를 지칭합니다. 고효율 설계로 기존 방식의 블로워제품 대비 20~40% 이상의 전력비용 절감효과가 있으며, 공기 베어링과 공랭식 적용으로 윤활 시스템이 필요 없고 소움과 진동이 상당히 낮아 운영자들의 작업환경을 개선할 친환경 제품입니다.
◆ 핵심기술
고효율 임펠러
●임펠러는 압축부에서 공기를 압축시키는 요소로, 임펠러의 효율이 블로워 전체 효율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임펠러 디자인은 아주 중요합니다.
● 수처리 시스템에서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넓은 TDR을 제공 할 수 있는 디자인이 반영되어야 합니다. MAX 시리즈 임펠러는 고효율과 더불어 기본적으로 45~100% 이상의 넓은 운전영역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5축 기계 가공 적용으로 본래의 설계면을 매우 정밀하게 가공 할 수 있어 디자인 효율을 그대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 단조제의 알류미늄합금(AI7075-T6) 적용으로 강도가 우수하고, 주조품 impeller와 비교하여 내부결함이 없습니다. 또한 내부 밀도가 균일하여 밸런싱이 좋습니다.
고효율 고속모터
● 영구자석을 사용하는 동기형 모터
(Permanent Magnet Synchronus Motor : PMSM)
● 고출력에서도 프레임 크기를 작게 제작 가능
● 정밀한 속도제어 가능
● 임펠러와 직결 연결로 동력전달 손실 최소화
고속모터 냉각 기술
●작은 크기로 큰 동력을 얻어야 하는 터보 기계용 고속모터에서 냉각은 모터의 출력과 수명에 절대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용량이나 용도에 따른 적절한 냉각방식 적용이 필수적입니다.
●흡입되는 공기를 이용하여 모터를 냉각시키기 때문에 추가적인 냉각시스템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흡입된 공기가 모터 축에 연결된 냉각 팬을 이용하여 흡입된 공기를 모터의 냉각핀과 에어갭 쪽으로 다량의 공기를 통과시켜 모터 전체를 효율적으로 냉각시켜줍니다.
최적화된 제어 및 보호 기능
● 고속모터와 VFD를 사용함으로써 회전수 또는 토크조절을 통해 직접적인 유량/압력 조절이 가능하며, 옵션 사항으로서 디지털 원격 조정과 모니터링 지원.
● 설치현장 운영에 적합한 다양한 운전모드 지원
○ 유량 운전 모드 (Auto Flow Mode)
○ 파워 운전 모드 (Auto Power Mode)
○ 정속 운전 모드 (Auto RPM Mode)
○ DO 운전 모드 (DO-Link Mode)
저소음
● 고성능 흡음재가 적용된 미로같은 외함의 내부 구조는 압축기 흡입구에서 발생하는 높은 고주파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저진동
●비접촉식 공기베어링은 진동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특성을 가지기 때문에 제품 고정을 위한 콘크리트 베드와 앵커 설치가 불필요하여 공사비 절감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수평 작업을 필요하지 않으며 조절과 높이조절을 통해 간단하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간단한 유지보수
● 오일 및 다수의 소모품 교체를 요구하는 유지보수가 아닌 단순 필터 교체만 요구됩니다.
투자 회수 기간
● 터보 블로워의 초기 구입 비용이 루츠블로워에 비해 높지만 도입을 통해 최대 40%의 전력 비용 절감이 가능하며 읿란적으로 2~3년내 투자 수익률을 달성 할 수 있습니다.